메디치 가 예배당Capplle Medicee
메디치 가 사람들을 모신 예배당
산 로렌초 교회 뒤쪽으로 들어간다.
군주의 예배당과 미켈란젤로의 너무나도 유명한 작품,
<새벽>, <황혼>, <낮>, <밤>의 4체의 상이 놓여진 신성구보관실이 있다.
메디치가문에서는 교황을 4명이나 배출했답니다
황금을 우선시 했던 베네치아와는 대조적으로
학문 건축 예술에 투자해 르네상스를 발전 부흥시켰으며...
미켈란젤로의 재능을 발굴해 막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아
창작활동에 전념케했고 ... 예술을 열정적으로 사랑해
많은 예술가들을 지원 ...르네상스의 미술을
화려하게 꽃 피웠습니다
군주의 예배당 La capplla dei Principi
숨막힐 듯 아름다운 귀금속 세공
이미 정치적 권력을 상실한 메디치 가가 17세기에 부와 허영의 상징으로 세운 예배당이다.
보석과 대리석을 잔뜩 사용하고 막대한 시간과 비용을 들인
이곳의 휘황찬란함은 보는 이를 압도 시킨다.
돔 아래의 팔각형 공간이 카펠라 데이 프린치피인데 온갖 색깔의 대리석과
준보석들로 상감세공된 화려한 내부는 가히 압도적이다.
아래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바닥에 메디치 문장이 있습니다.
신성구보관실 Sacrestia Nuova
미켈란젤로의 조각상이 이곳에하늘을 오르는 듯,
밝은 신성구보관실은 미케란젤로가 설계했다.
카펠라 메디체아에서는 미켈란젤로의 유명한 작품들이 있는 신 성구실(Sagrestia Nuova)가 유명합니다.
이 르네상스식 방에는 메디치 공작들인 네무르 공 줄리아노와
우르비노 공 로렌초의 무덤이 있습니다.
다양한 피렌체 르네상스의 예술품들을 보고 나면
새로운 시대의 도래를 직감하게 되는 역동적인 공간이다.
미켈란젤로가 남긴 고뇌하고 번뇌하는 4체의 상은 잊고 있던
인간 심리를 호소하는 듯 강렬한 인상을 준다.
입구 왼쪽 로렌초 2세의 묘와 맞은편의 줄리아노의 묘가 그의 조각으로 꾸며져 있다.
명상하는 로렌초 상 아래에 남성 상인 <황혼>과 ,여성 상인 <새벽>
이 조각들과 관련해서는 재미있는 일화가 전해집니다.
줄리아노(미술실에서 흔히 보는 석고상 ‘줄리앙’은 이 조각의 머리 부분을 복제한 것입니다)와 로렌초의 얼굴은
이상적인 아름다움을 갖고 있지만 원래 별로 미남이 아니었던
실제 인물들과는 별로 관계가 없습니다.
사람들이 이것을 지적하면서 불평하자 미켈란젤로는 어차피 세월이 지나면
그들이 어떻게 생겼는지 아무도 모를 텐데 무슨 상관이냐고 했다는군요.
남성 상인 <황혼>과 ,여성 상인 <새벽>
여성 상인 <새벽>
남성 상인 <황혼>
줄리아노 상 아래에
여성 상인 <밤>과 남성 상인 <낮>이 배치되어 있다.
남성 상인 <낮>
여성 상인 <밤>
<밤>
<밤>
산로렌죠 성당은 1425년 부르넬레스키에 의해 시작되었으며 피렌체에서
가장 순수한
르네상스 교회로 알려졌습니다. 동쪽 입면은 상당히 흥미로운 부분으로,
적은 장식과 고대 벽돌공법으로 축조된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메디치가의의 가족 교회였습니다.
그리고 그 가족의 대다수 일원은 이곳에 묻혀있습니다. 도나텔로는 청동 설교단을 설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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