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방 1 ♥

[스크랩] 동영상 실행 문제점 해결

그대는 모르리 2006. 10. 31. 10:16
☞ 관련 질문을 아래목록에서 찾아 클릭하세요!
문제점 질문
미디어 플레이어 버전확인 및 업그레이드방법
동영상이 안 나옵니다.
동영상 화면은 나오는데 소리가 안 들립니다.
동영상이 자꾸 끊어지거나 버퍼링이 잦습니다.
윈도우 미디오 플레이어 환경을 바꿔도 동영상이 자꾸 끊기는데요.
다시보기 이용시 전체화면으로 하면 원래크기로 돌아와요
라디오 다시듣기 이용시 "매개변수가 틀립니다"라고 떠요
'인증서 날짜가 지났거나 만료되었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떠요.
[다운로드] 동영상 파일을 받다가 끊겼는데 어떻게 하나요?
사이트에 다시보기 업데이트가 안되어 있어요.
다른 동영상은 되는데 라디오만 버퍼링에서 멈춰요.
'디지털권한관리 구성요소에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라는 메세지가 떠요
다시보기 중 ActiveX 컨트롤을 설치하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현재 보안상태로는 ActiveX 컨트롤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세지가 떠요.
PC 포맷을 했는데요, 다운로드한 동영상 실행이 안되요.
동영상만 클릭하면 익스플로어 오류가 나요.
라이센스 취득창에 영어코드 오류가 떠요.
동영상이 자주 끊기는데요.
동영상 화면이 하얗게 나오고 아무런 반응이 없는데요?
동영상이 안 보이고 화면에 X표시만 나와요.
'지정한 프로토콜이 지원되지 않습니다'라는 메세지가 나와요.
다시보기시 '현재 이용하시는 서비스에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라는 메세지가 나와요.
동영상이 실행되지 않습니다.
팝업창이 차단되여 팝업창실행 내용을 볼 수가 없어요
미디어 플레이어 버전확인 및 업그레이드방법

1. 먼저 사용 중인 미디어 플레이어의 버전 을 확인합니다.
시작 > 프로그램 > Windows Media Player > [도움말] > [Windows Media Player 정보]를 클릭합니다.

현재 설치된 미디어 플레이어의 버전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2. 미디어 플레이어의 업그레이드를 실행합니다.
시작 > 프로그램 > Windows Media Player > [도움말] > [플레이어 업그레이드 확인]을 클릭합니다.

업그레이드할 항목이 없다면, 목록에 내용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목록의 내용(Windows Media Video 8 DirectShow 압축 항목등...)들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3. 미디어 플레이어 버전의 설정을 변경합니다.
- 버전 9.0이상 : 미디어 플레이어 9.0 설정방법 (클릭)

1). [시작] > [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 [엔터테인먼트] > [Windows Media Player] 를 선택합니다.
또는, [시작] > [실행] > [열기]에 [Wmplayer] 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 합니다.


2). [Windows Media Player] > [도구] > [옵션]을 선택합니다.


3). [옵션] > [플레이어]를 선택하여, 다음과 같이 자동 업데이트에서 [자동으로 코덱 다운로드] [인터넷에 연결]에 체크하신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윈도우즈 미디어 플레이어 9 코덱이 설치되어 있지않은 경우, 다음과 같은 창이 실행됩니다.

보안경고창에서 Microsoft Corporation의 내용은 항상 신뢰에 체크표시를 한 후 [예] 버튼을 클릭합니다.
※ 보안경고창이 실행되지 않는 경우는 인터넷 보안설정(클릭)을 변경해주세요.

5). 옵션 > [네트워크]를 선택하여, 다음과 같이 설정을 변경합니다.

① [스트리밍 프로토콜]은 [TCP][HTTP] 항목만을 체크합니다.
② [스트리밍 프록시 설정]은 모두 [없음]으로 변경합니다.
   스트리밍 프로시 설정이 [브라우저]로 되어있을 경우, [구성] 버튼을 클릭하여
   [프록시 서버 사용 안함]으로 체크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일부 기업체나 학교 등 프록시 서버가 존재하는 네트워크 환경에서는 설정되어 있는 값을 변경하지 않도록 합니다.

6.) 옵션 > [성능] 을 선택하여, 연결속도의 [연결 속도 감지] 에 체크하신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7). 위와 같이 설정을 변경하였다면, 옵션창에서 [적용] > [확인] 버튼을 클릭하고 Windows Media Player 창을 닫고 컴퓨터를 재부팅 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사용 중이신 인터넷 회선의 속도를 확인합니다.
한국 전산원 http://speed.nca.or.kr (클릭)에서, 사용하시는 인터넷 회선의 속도를 체크하실 수 있습니다.

5. 통합코덱의 설치 여부를 확인해 해당 프로그램을 삭제해 주십시오.
[제어판] > [프로그램추가제거] 리스트에서 통합코덱 설치 확인을 합니다.
설치가 되어 있는 경우, 해당 프로그램을 삭제해 주십시오.
※ 통합코덱은 영화 등을 보기 위해 설치 하는 것인데, 이런경우 많은 종류의 코덱이 한번에 설치 되며 이로인해
미디어 플레이어의 코덱과 충돌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설치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동영상이 안 나옵니다.

동영상이 안 나오는 원인은 매우 다양합니다.

1. 동영상에서 화면이 보이지 않을 때에는 사용하는 PC에 "코덱" 프로그램을 재설치하면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코덱"은 일반 프로그램 조회 사이트에서 조회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조회창에 "코덱"이라고 조회하셔서 최신 버전으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2. Internet Explorer의 설정을 변경해 보세요.
Internet Explorer의 설정은 쿠키삭제, 페이지 설정, 보안설정의 3가지로 이루어집니다.
①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하고 상단 메뉴 중 [도구]를 클릭하고 [옵션]으로 들어간다.
② 옵션창이 뜨면 [쿠키 삭제] 버튼을 클릭해서 쿠키를 삭제한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5.5 이하 버전에서는 ③의 [설정] 버튼 클릭 → [파일보기] 버튼 클릭 → 모든 파일 선택 →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삭제)
③ [설정] 버튼을 클릭하고 저장된 페이지의 새 버전 확인을 페이지를 열 때마다로 설정한다.
④ [보안] 항목에서 [기본 수준] 버튼을 클릭하고 좌측 슬라이더를 한단계 낮춰 보안 수준을 낮음으로 설정한다.
⑤ 설정을 바꾸면 하단의 [적용] 버튼이 활성화되므로 이 [적용] 버튼을 클릭하면 변경이 완료된다.


동영상 화면은 나오는데 소리가 안 들립니다.

1. 시스템 볼륨 설정을 확인하세요.

1) 윈도우창(작업표시줄) 우측 하단에 있는 볼륨 아이콘을 더블 클릭합니다.


2) 아래 그림과 같이 볼륨컨트롤 슬라이더를 최대한 위로 올려주시고 모두 음소거란에 체크가 해제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3) 윈도우창(작업표시줄) 우측 하단에 볼륨 아이콘이 나타나 있지 않으면 시작 > 실행을 선택하세요.


4) sndvol32.exe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하면 볼륨컨트롤 박스가 나타납니다.


2. Windows Media Player 볼륨 설정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1) Windows Media Player의 [보기] 메뉴에서 [표준]이 선택되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컨트롤 막대에서 [음소거]단추(스피커 아이콘)에 금지표시가 나타나지 않도록 한 다음 [볼륨 컨트롤]슬라이더를 끌거나 클릭하여 가장 낮은 볼륨설정을 위의 레벨로 놓으시기 바랍니다.
※ 스피커 또는 헤드폰의 플러그가 제대로 꽂혀 있는지도 확인하십시오



3. 위와 같이 확인 해도 소리가 들리지 않는 다면 다음과 같이 확인해 주세요.
[시작] > [실행] > dxdiag 입력 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립니다.
[소리] 선택 (directX 8.1 이상)
[DirectSound 테스트] 버튼을 클릭 합니다.
[예] 버튼을 클릭하여 소리가 나오시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버튼 클릭시 에러 메시지가 나타나는 경우 사운드카드 드라이버를 재설치 하시기 바랍니다.

동영상이 자꾸 끊어지거나 버퍼링이 잦습니다.

동영상을 보는데 화면이 자꾸 끊어지거나 버퍼링이 잦을경우 미디어 플레이어 환경을 바꿔 주십시요.

1. 미디어플레이어를 실행하세요.

2. 미디어플레이어의 메뉴에서 [도구] -> [옵션]을 클릭하시면 옵션창이 뜹니다.


3. [개인정보] 항목을 클릭하셔서 '콘텐트 공급자에게 고유 플레이dj ID 보내기'를 체크해주세요.


4. [성능] 항목을 클릭하셔서 네트워크 버퍼링의 시간을 15~20초로 변경해주세요.



5. [네트워크]항목을 클릭하셔서 UDP항목을 제외한 나머지만 모두 체크해주세요.



6. 위의 그림을 보시면 프록시설정항목중에 HTTP - 브라우저 라고 되어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 항목을 마우스로 두번클릭하시면 프로토콜 구성항목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프록시 서버 사용 안함]을 선택해주시고 확인버튼을 누릅니다.



윈도우 미디오 플레이어 환경을 바꿔도 동영상이 자꾸 끊기는데요.

서버에 동시 접속자가 많거나, 아니면 고객님께서 사용하고 계시는 인터넷 회선에 부하가 걸리는 경우입니다. 잠시 기다렸다가 재접속 해보시기 바랍니다.
질문 다시보기 이용시 전체화면으로 하면 원래크기로 돌아와요
답변
다른 동영상 플레이어의 설치로 미디어 플레이어 디폴트값이 변한경우가 대부 분의 현상으로 아래와 같이 조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에서 [도구]를 클릭 [옵션]으로 들어가셔서 [성능 ]탭을 클릭후 [고급]을 클릭합니다.
[전체 화면 모드 전환 사용] 의 체크를 없애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미디어 플레이어 버전에 따라 메뉴명과 UI가 조금씩 달라질수 있습니 다.)

위와같이 조치 후에도 계속 오류가 나타난다면 고객님PC에 설치되어 있는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외의 다른 동영상 플레이어를 모두 삭제한후 미디어 플레이어를 재설치 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미디어 플레이어 다운로드

질문 라디오 다시듣기 이용시 "매개변수가 틀립니다"라고 떠요
답변
다음과 같이 조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DRM폴더내의 라이센스 파일을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윈도우2000, XP의경우 C:\Documents and Settings\All Users\DRM
윈도우ME의 경우C:\Windows\DRM
윈도우98의 경우C:\Windows\ALL Users\DRM
-> DRM폴더안의 파일을 모두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
※ DRM폴더가 보이지 않는다면 아래와 같이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윈도우98se, ME, 2000, XP=>윈도우탐색기->도구->폴더 옵션->보기에서
& nbsp; - 보호된 운영체제 파일숨기기(권장) '체크 풀기'
& nbsp; - 숨김파일 및 폴더 표시 '체크' -> 적용-> 확인
윈도우98 => 윈도우탐색기->보기->폴더옵션->보기
& nbsp; - 모든파일표시에 '체크' -> 적용-> 확인
그리고 ☞ DRM 테스트 하기 를 클릭하 시어 테스트를 완료해 주시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라이센스 취득을 위한 대화창이 뜨면 "예"나 "확인"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질문 '인증서 날짜가 지났거나 만료되었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떠요.
답변
문의하신 장애는 고객님 컴퓨터의 날짜 설정이 잘못되어 발생하는 문제로 보여집니다.

날짜 확인 방법 :

컴퓨터 하단의 [시작] 버튼->[설정]-> [제어판]으로 가셔서 [날짜/시간] 항목을 클릭하신 후, 오늘 날짜(년/월/일)와 동일하게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시어 틀리게 되어 있으면 현재 날짜, 시간으로 재설정 해주시면 됩니다.
질문 [다운로드] 동영상 파일을 받다가 끊겼는데 어떻게 하나요?
답변
다운로드 서비스 이용시, 동영상을 받다가 끊기는 이유는 고객님의 인터넷 전용선 속도가 느리거나 다운로드 서비스 이용자가 한번에 몰리는 경우입니다.

새로 접속하시면 자동 이어받기가 됩니다만, 가능한 안전을 위해 파일을 삭제하신 후 다시 받으시길 권장해 드립니다.

받으시던 동영상 파일을 삭제하신 다음, 윈도우 2000/XP 버전은 새로고침(F5 키) 후에, 윈도우 98 버전은 PC 재부팅 후에 다시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질문 사이트에 다시보기 업데이트가 안되어 있어요.
답변

다시보기 동영상은 방송 직후 최대 1시간 이내에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고객님의 PC에서 업데이트가 안되어 있는 것처럼 보이신다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설정을 바꿔주시면 됩니다.


PC 캐시 삭제하기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도구] → [인터넷옵션] → [파일삭제] 버튼 클릭 →'오프라인항목을 모두 삭제'에 체크표시 → [확인]을 클릭합니다.

항상 업데이트 화면을 보시려면 아래와 같이 설정을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도구] → [인터넷옵션] → [설정] 버튼 클릭 → '페이지를 열때마다'에 체크표시 → [확인]을 클릭






질문 다른 동영상은 되는데 라디오만 버퍼링에서 멈춰요.
답변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의 [도구]를 누르셔서 [옵션]에 들어가신후 [네트워크]탭을 클릭합니다. 아래의 그림과 같이 'UDP'항목에 체크가 되어 있다면 체크를 해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제후 [적용]버튼을 누르시고 라디오를 재생시키면 가능하시겠습니다.
질문 '디지털권한관리 구성요소에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라는 메세지가 떠요
답변
이 메세지는 고객님 PC에 라이센스 저장소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운영체제 별로 아래와 같이 조치하시면 해결이 됩니다.

DRM폴더내의 라이센스 파일을 삭제해 주십시오.
윈도우2000, XP의경우 C:\Documents and Settings\All Users\DRM
윈도우ME의 경우 C:\Windows\DRM
윈도우98의 경우 C:\Windows\ALL Users\DRM
폴더안의 파일을 모두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 DRM폴더가 보이지 않는다면 다음과 같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윈도우ME,2000,XP => 윈도우탐색기 -> 도구 -> 폴더옵션 -> 보기 에서
- 보호된 운영체제 파일숨기기(권장) '체크 풀기'
- 숨김파일 및 폴더 표시 '체크' -> 적용-> 확인
윈도우98 => 윈도우탐색기->보기OR도구->폴더옵션->보기
- 숨김파일 및 폴더 표시 '체크' -> 적용-> 확인
모든파일표시에 체크
질문 다시보기 중 ActiveX 컨트롤을 설치하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답변

Windows XP 서비스팩2 (SP2)를 설치하신 분들중에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아래와 같은 순서에 따라 ActiveX 컨트롤을 설치해주시면 다시보기를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1) 처음 다시보기를 실행했을 때 ActiveX 컨트롤를 설치하라는 메시지

(2) 해당 메시지위에 마우스 우측버튼 클릭하여 Activex컨트롤 설치를 클릭

(3) 보안경고창에서 자세한 옵션보기 클릭

(4) Internet MBC Inc.에서 배포한 소프트웨어는 항상 설치에 체크한후 설치버튼 클릭

위와 같은 과정을 거치시면 다시보기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할수 있습니다.

질문 "현재 보안상태로는 ActiveX 컨트롤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세지가 떠요.
답변
1. 인터넷 익스프로어 상단 메뉴 중에서 도구 → 인터넷 옵션 → 보안 → [사용자 지정수준]클릭

2. '보안 설정' 이라는 창이 뜨고 'ActiveX 컨트롤 및 플러그인' 이라는 목록에서
- 서명 안된 ActiveX 컨트롤 다운로드
- 서명된 ActiveX 컨트롤 다운로드
- 안전하지 않는 것으로 표시된 ActiveX 컨트롤 초기화 및 스크립트
- 안전한 것으로 표시된 ActiveX 컨트롤 스크립트
- ActiveX 컨트롤 및 플러그 인 실행

위의 옵션들을 모두'사용'이나 '확인'으로 선택하신 후
3. 하단에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보안설정을 변경하시겠습니까?' 라는 메시지 '예'를 클릭하시고,
컴퓨터를 재부팅하거나, 페이지를 새로고침하고
동영상 플레이어를 클릭하시면 ActiveX가 설치 되면 서 동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4. ('Active 컨트롤 및 플러그 인' 옵션의 수정 설정으로 이전의 철저한 보안상태에 비해 악성코드및 애드웨어 등에 노출될 염려가 있으나, 실행되기 전 팝업창으로 설치 의사를 묻기때문에 이점을 유념하시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질문 PC 포맷을 했는데요, 다운로드한 동영상 실행이 안되요.
답변
PC를 포맷하시면 다운로드 서비스 결제시 부여받았던 라이센스(컨텐츠 인증서)도 함께 삭제가 되므로, 다운로드 받으신 고객님께서는 포맷하실 때 신중하게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다운로드 서비스의 라이센스에는 고객님의 PC정보와 유효기간에 대한 정보가 담겨 있기 때문에 포맷하신 경우 동영상을 보실 수 있는 권리가 사라지는 것과 같습니다.

질문 동영상만 클릭하면 익스플로어 오류가 나요.
답변
고객님 PC에 프로그램 충돌 등으로 인하여 내부부화를 견디지 못하고 익스플로어가 다운이 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외의 다른 동영상 플레이어나 코덱(통합코덱 포함)이 있다면 삭제 후 다시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혹은 포털사이트의 툴바의 실시간 구동기능으로 인해 충돌이 있을 수 있으므로 툴바를 사용하신다면 종료 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악성스크립트나 악성 코드에 감염되었을 경우일수도 있으므로 내부 점검 한번 해 보시기 바랍니다.
질문 라이센스 취득창에 영어코드 오류가 떠요.
답변
라이센스 취득창에 아래와 같은 오류가 발생할 경우,
아래와 같이 조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미디어 플레이어>도구>옵션>개인정보> 보호된 컨텐츠에 대해 자동으로 라이센스 취득에 체크


질문 동영상이 자주 끊기는데요.
답변
1) 버퍼링 없이 영상만 자주 끊기는 경우
다른 창에서 플래쉬가 돌아가고 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라며 저희 홈페이지에도 플래쉬 광고가 있기 때문에 영상이 끊길 수가 있으니 가급적 창을 닫으시고 동영상 이용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2) 버퍼링을 다시 하는 경우
동영상 끊김 현상은 서버와의 데이터 전송속도가 선택한 동영상 압축규격보다 낮을 경우 발생합니다.

대용량 파일인 경우에는 서버와 개인 PC간에 정보를 주고받는 시간과 미디어를 재생하기 위한 버퍼링 시간이 필요합니다.

특히 서비스 이용자가 증가할 경우, 서버의 네트워크 사용량이 많을 경우 이와 같은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시간을 두고 다른 시간대에 다시 접속해 주실 것을 권장해 드리며, 동영상 재생시 다른 프로그램은(익스플로어 등) 닫아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동영상 화면이 하얗게 나오고 아무런 반응이 없는데요?
답변

동영상 화면이 하얗게 나오고 아무런 반응이 없는 경우는 고객님의 PC에 iMBC 동영상을 잘 보이도록 하는 파일이 제대로 설치가 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났을 때 "열기"(혹은 '실행') -> "" 버튼을 클릭 후 설치를 시작해 주시면 됩니다.
여기 를 눌러주시면 아래의 화면이 나옵니다.




설치 완료 후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을 모두 닫으신 후 재접속 해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동영상이 안 보이고 화면에 X표시만 나와요.
답변
동영상 실행이 안되고 화면에 X 표시만 나타나는 경우는 iMBC의 동영상이 잘 실행되도록 하는 파일이 고객님의 PC에 제대로 설치가 안되었기 때문입니다.

동영상을 실행시켰을 때 아래와 같이 화면에 X표시가 나타나는 경우,
고객님의 컴퓨터에 터치 콘트롤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여기 를 눌러주시면 아래의 화면이 나옵니다.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오면 "실행"(혹은 '열기')를 클릭 후 설치 여부를 묻는 창에서 ""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Windows XP 환경
(설치 후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을 모두 닫은 후 재접속)
* Windows 98,2000 환경
설치완료 메세지가 아닌 에러메세지가 나오는 경우, 방화벽 또는 보안상태를 전산담당자에게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지정한 프로토콜이 지원되지 않습니다'라는 메세지가 나와요.
답변
아래와 같이 조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1. 레지스트리를 추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① '여기'를 클릭하시면 '파일 다운로드' 창이 나옵니다.
② "현재 위치에서 이 파일 열기"를 선택한 후 [예] 버튼을 클릭합니다.
③ "Touchplayer.reg의 정보를 레지스트리에 추가하시겠습니까?"라는 메시지가 나오면 [예] 버튼을 클릭합니다.
④ "레지스트리에 추가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오면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인터넷 익스플로어창에서 아래와 같이 조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① 인터넷익스플로어 -> 상단메뉴의 [도구]를 클릭하시고 [인터넷옵션]으로 이동, [고급]탭을 클릭합니다.
② HTTP1.1설정에 두가지항목(프록시연결/HTTP사용)에 모두 체크하시고 [적용]-> [확인]을 클릭합니다.
3. 고객님 PC의 운영체제에 맞는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파일 다운로드 후 꼭! 설치를 해 주셔야 하며, 기존에 미디어 플레이어가 설치가 되어 있더라도 재설치를 해 주셔야 합니다.)
질문 다시보기를 보려고 하는데 '현재 이용하시는 서비스에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라는 메세지가 나와요.
답변
아래와 같이 조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WindowsXP 의 경우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9.0 을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Windows98/2000/ME 의 경우
1. 캐시를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캐시 삭제 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 [도구] [인터넷옵션] '파일삭제' 클릭 → "오프라인항목까지 삭제"에 체크표시를 하신 후,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리고 '파일삭제'옆에 있는 [설정]클릭 → "페이지를 열때마다"에 체크표시를 하신 후,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2. 로그아웃 후에 재부팅하셔서 다시 로그인 해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동영상이 실행되지 않습니다.
답변

동영상 실행이 안되시는 경우 아래의 방법대로 순차적으로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동영상 테스트를 실행해 주세요.
* 동영상 테스트에서 오류메세지가 나오는 경우는 --> 1번문항으로 이동
동영상 테스트 가 정상이며 DRM 테스트에서 오류가 나오는 경우는 --> 3번문항으로 이동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동영상 테스트, DRM 테스트가 모두 정상인 경우는 다시보기 서비스를 에러없이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1.동영상 테스트에서 오류 메세지가 나오는 경우 아래와 같이 실행해 주세요.

(1) 먼저 다른 동영상 플레이어와의 충돌이 있을 수 있으니 아드레날린, 곰플레이어, 사사미 등 다른 플레 이어 또는 코덱(Divx, Xvid, AC3, Codec, Mpeg등)을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 에서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삭제하는 과정에서 '공용라이브러리를 삭제 하시겠습니까?' 라는 메세지가 뜨면 '아니오'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
삭제후 컴퓨터의 운영체제에 맞는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를 최신버전으로 재설치 해주시기 바랍니다.
(기존에 설치되어 있 는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는 삭제하지 마시고 실행 파일을 디스크에 저장으로 선택하신후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또한 , Windows98의 경우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7.1을 재설치해주세요.)
미디어 플레이 어 다운로드

(2) 설정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① 인터넷 익스플로어에서 [도구]를 클릭하시고 [인터넷 옵션]으로 이동하셔서 [고급]탭을 클릭해 주세요.
HTTP1.1설정에 두가지항목(프록시연 결/HTTP사용)모두 체크하시고 [적용]을 클릭하신뒤 [확인]을 해주십시 요.

② 미디어 플레이어에서 [도구]로 이동하신후, [옵션]에서 [네트워크 ]탭의 [스트리밍 프로토콜] 에서 UDP체크를 해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③ 미디어 플레이어에서 [도구]로 이동하신후, [옵션]에서 [네트워크]탭의 [구성]버튼을 클릭,
[웹브라우저의 프록시 설정 사용]에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 랍니다.
네트워크탭 또는 프록시 사용 설정이 비활성화 되어 있다면 아이피 공유기 사용 여부를 확 인해 보시기 바랍니다.(아이피 공유기를 사용하실 때에는 라이센스 발급 문제로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레지스트리를 추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① '여기'를 클릭하시면 '파일 다운로드' 창이 나옵니다.
② "현재 위치에서 이 파일 열기"를 선택한 후 [예] 버튼을 클릭합니다.
③ "Touchplayer.reg의 정보를 레지스트리에 추가하시겠습니까?"라는 메시지가 나오면 [예] 버튼을 클릭합니다.
④ "레지스트리에 추가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오면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다시 실행시키면 됩니다.

2. 동영상 테스트에서 소리만 나오고 화면이 나오지 않는 경우는 아래와 같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최근에 설치하신 통합코덱이 있으시다면 [내컴퓨터][제어판]에서 [ 프로그램추가/제거]를 클릭후 해당 코덱을 삭제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고객님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윈도 우 미디어 플레이어를 실행시킨 후 상단의 '도구' -> '옵션' -> '파일형식(or 형식)' 탭에서 '모두 선택'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

만약, 동영상 재생시 버퍼링 시간이 지연되면서 소리가 끊기고 동영상이 나오지 않을 경우, 과부하 현상으로 재부팅 후 시간을 두셨다가 다시 실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3. 동영상 테스트에서 정상으로 나온다면 라이센스를 받지 못하는 경우로 아래와 같이 해주시기 바랍니다 .

(1) DRM 폴더내의 라이센스 파일을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윈도우2000, XP의경우 C:\Documents and Settings\ All Users\DRM
윈도우ME의 경우 C:\Windows\ DRM
윈도우98의 경우 C:\Windows\ ALL Users\ DRM
폴더안의 파일을 모두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 DRM 폴더를 볼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경고 메세지창이 나타나는 경우 [예]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윈도우ME,2000,XP => 윈도우탐색기 -> 도구 -> 폴더옵션 -> 보기 에서
& nbsp; - 보호된 운영체제 파일숨기기(권장) ‘체크 풀기’
& nbsp; - 숨김파일 및 폴더 표시 '체크' -> 적용-> 확인
윈도우98 => 윈도우 탐색기-> 보기OR도 구-> 폴더옵션-> 보기
& nbsp; - 숨김파일 및 폴더 표시 '체크' -> 적용-> 확인
& nbsp; 모든 파일표시에 체크
(2) 미디어 플레이어를 재설치 해주시기 바랍니다.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는 삭제하지 마 시고 실행파일을 디스크에 저장으로 선택하신후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3) 인터넷 익스플로어의 [도구]로 이동하신 후 [인터넷 옵션]을 클릭, 아래의 세가지 (보안/개인정보/고급)메뉴에서 기본값으로 조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보안]메뉴에서 [기본수준] 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메뉴에서 [기본값]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급] 메뉴에서 [기본값 복원]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컴퓨터의 날짜를 확인해 주시 기 바랍니다.
날짜 확인 방법은 컴퓨터 하단의 [시작]버튼을 누르셔서 [ 설정] -> [제어판]으로 가셔서 [날짜/시간]항목을 클릭하신후 오늘 날짜( 년/월/일)와 동일하게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5) 윈도우2000, xp의 경우 컴퓨터의 계정 권한이 administrator로 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바탕화면의 [내컴퓨터]에 마우스를 올려 놓으신후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클릭 [관리]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컴퓨터 관리화면에서 [시스템 도구 ][로컬사용자 및 그룹]을 더블 클릭 후 [그룹] 폴더로 가셔서 아래(①,②,③)와 같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① Guest안에 고객님의 계정 인 아이디가 포함되어 있다면 해당 아이디를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② Administrator 안에 고객님의 계정인 아이디가 있는지 확인후 없으시다면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

③ Administrator의 비밀번호를 확인후 컴퓨터를 켜주실때 Administrator 로 로그온 해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조치를 다 하셔도 동영상이 실행되지 않는 경우는 회원님 컴퓨 터내의 운영체제 문제로 보여집니다.
운영체제의 점검 또는 재설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팝업창이 차단되여 팝업창실행 내용을 볼 수가 없어요.
답변

▶해당 웹사이트에 접속한 경우
익스플로러 > 도구 > 팝업차단 > 현재 사이트의 팝업을 항상 허용(A)… 를 선택해주세요.

▶해당 웹사이트에 접속하지 않았거나 이미 차단된 경우
익스플로러 > 도구 > 팝업 차단 설정(P) 메뉴 선택 후 아래 그림과 같이
*.사이트주소(예 *.dreamwiz.com)을 넣으신 후 [추가]를 클릭해주세요
.

▶해당 웹사이트의 팝업이 뜨지 않는 경우
익스플로러 사용시 아래 그림처럼 팝업차단 메시지가 나오는 경우에는
메시지 상태줄을 클릭하신 후, 현재 사이트의 팝업을 항상 허용(A)… 를 선택해주세요.




출처 : 동영상 실행 문제점 해결
글쓴이 : 要愛 원글보기
메모 :